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라이프해커' 구독자수 현황 (2008.12.11)

Uncategorized| 2008. 12. 13. 16:21 | By 라이프해커

Feedburner 통계기준으로 12월11일 라이프해커 블로그의 Google Reader 구독자수가 100명을 넘어섰습니다. 작은 숫자에 불과하지만, 이 기회를 빌어서 지속적인 관심을 보여주셨던 독자분들, 이웃 블로거들 그리고 숨어 있는 모든 구독자 여러분들께 "감사합니다'라는 말씀을 전합니다.

라이프해커의 현재 발행된 글 숫자는 약 140편이며 글 업데이트가 일주일에 (적어서 현재는) 평균 두번정도밖에 안되고 있습니다. 때문에 저의 글에 관심이 있으시면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는 전통적인 방식보다 온라인 RSS 리더기이메일로 블로그를 구독해서 읽으심이 훨씬 더 효율적것이라 생각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만약 아직 Rss 리더기를 전혀 사용해보지 않으셨다면 한글을 포함한 여러가지 언어를 모두 지원하며 리더기 내부 검색 및 Rss에 대한 한글번역까지 모두 지원하는  Google Reader를 사용해보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이미 구글 리더를 사용하고 계신다면 별도로 아래에, 효율적인 글 읽기에 도움이 되는 몇가지 Firefox 부가기능을 추천해드립니다. 아래의 몇가지 부가기능중 적어서 Better GReader는 구글 리더 사용자에게 거의 필수의 생산성 도구로 보여지며 강력 추천해드립니다. 

(1) Better GReader :  Rss 부분공개를 전체 공개상태처럼 읽게 해주는 Firefox 부가기능이며 구글 리더를 떠나지 않고 직접 상대의 블로그에 댓글 남기기를 할 수 있게 해줍니다.
(2) AideRss + Google Reader : 특별히 영문 사이트나 블로그의 Rss 읽으시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PostRank라는 개념을 도입하여 댓글 갯수/구글 백링크/Twitter/Delicious에 링크된 숫자 등 요소를 알고리듬으로 글 인기도를 지능적으로 계산해서 포스트에 점수를 매겨주는 Firefox 부가기능입니다. 구글 리더내부 좌측 사이드바에서 필요할때만 이 플러그인이  작동할 수 있게 쉽게 설정가능한 작은  창구가 있음을 유의바랍니다.
(3) Intergrated Gmail : 이 Firefox 부가기능을 사용하면 Gmail을 떠나지 않고 Gmail에서 직접 구글 리더 혹은 캘린더/Maps 등 구글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게 정의가 가능하며, 임의의 웹사이트나 혹은 자신의 블로그를 직접 방문할 수 있을뿐만 아니라, 또 Gmail에서 직접 자신의 미투데이 혹은 Twitter로 글 내보내기가 가능합니다.

작은 소식: 지난주부터 제가 블로그나라 블로그로 글을 송부하기 시작했습니다. 블로그나라는 김창연님께서 운영하고 계시는 널리 알려진, 그리고 제가 구독하고 있는 블로거를 위한 블로깅 팁 위주로 운영되고 있는 단일한 주제를 지향하는 니치 블로그입니다. 개인 블로그의 발전에 도움이 되는 블로그 전략과 아이디어를 얻으시려면 블로그나라를 구독하시기 바랍니다.

블로그나라로 송부된 저의 글:  후회되는 글 혹은 기발행된 RSS를 지워버리는 정확한 방법
  1. Commented by iF at 2008.12.14 19:01

    bloglines 유저가 생각보다 적네요. 국내에서는 구글리더와 hanrss가 더 인기가 좋은 거 같아요. bloglines로 구독중인 1인입니다. 댓글은 거의 못 달았지만 항상 잘 구독해 보고 있어요. 앞으로도 좋은 글 부탁드릴게요.

    • Commented by 라이프해커 at 2008.12.15 13:41 신고

      안녕하세요, Bloglines를 애용하고 계셨군요, 부족한 저의 블로그의 글을 구독해주셔서 감사합니다.가끔씩 Google Analytics의 통계숫자를 보는데요, 미국보다 방문자수는 적지만 캐나다로부터 들어오는 방문자수도 꽤 있더라구요.한국보다 더 추울듯한 밴쿠버에 살고 계시는 것 같은데, 이렇게 블로그에서 알게 되여서 반갑습니다. 이후에 블로그서 자주 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