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RT Me
Twitter(트위터)의 영향으로 전통적인 의미의 블로그의 댓글은 이미 현저하게 줄어들고 있다. 언제부턴가 본인도 기본상 다른 블로그에 댓글을 달지 않고 있다. 재미있거나 유용한 포스트는 Twitter나 FriendFeed 혹은 Google Reader를 통하여 공유하며 FrinedFeed구글 리더의 공유항목조차도 최종 트위터로 자동 전송되고 있다. 요즘 주변의 블로그들이 Backtype와 Tweetmeme위젯을 열심히 달고 있는 것을 봐도 그러하며 인터넷에는 티스토리에 Backtype Retweet 위젯 추가하기, 워드프레스와 Blogger 블로그에 Backtype 위젯추가하기 등 다양한 팁들이 소개되고 있는 추세다. photo by

1. JS-Kit : 지난 7월에 열린 Real-Tme CrunchUp 2009대회에서 세계에서 가장 큰 댓글 시스템 JS-Kit의 운영자이며 CEO인 Khris Loux는 "댓글은 이미 죽었다"고 발표했다. 이 발표는 의미가 중대하다. 왜냐면 인터넷에 존재하는 600,000개의 사이트가 이미 그가 운영하는 댓글 시스템 JS-Kit 를 설치했기때문이다. Loux는 Twitter나 Flickr와 같은 서로 평행된 소셜 미디어들이 댓글의 죽음에 대해 책임져야 한다고 지적했다. 사실 대화는 언녕 단일한 곳으로부터 산지사방에 흩어져 있는 독립적이고 평행된 소셜 네트위크 채널로 옮겨가고 있었다. Loux는 대회의 자리를 빌어 그의 신제품인 Echo에 대해서도 소개를 했다. Echo(에코)에서 제공하는 Javascript 위젯을 사이트에 삽입하게 되면 인터넷에 존재하는 관련 소셜미디어와 블로그의 관련 글 및 댓글을 한곳에서 보여줄 수 있다. 간단하게 설명하면 Twitter, Facebook, Yahoo, Digg, WordPress와 Blogger 등 채널에 흩어져 있는 모든 관련 글(reaction)을 내 블로그 포스트아래에 Real-Time으로 보여주는 것이다. (Echo is the way to share your content, and watch the live reaction. Publishers can quickly embed Echo on any site and turn their static pages into a real-time stream of diggs, tweets, comments, ratings and more.) Via

ECHO























Disqus
2. 디스커스
:
지난 4월 DisqusSocial Media Reactions기능을 자체의 댓글 시스템에 도입하면서 Twitter, FriendFeed, Digg, Blogger, WordPress, TypePad, Movable Type, YouTube, Vimeo, Picasa와 Flick 등 소셜 미디어에 흩어져 있는 관련 글을 Disqus댓글창아래에 Reactions로 보여주기 시작했다. Disqus는 지난 4월초에 부분적인 사이트에 대해서만 이 실험을 하기 시작했다. 참고로 Disqus 설정에 들어가서 Options (Social Media Reactions)에서 원하는 서비스를 모두 체크해줘야만 Reactions가 블로그에 반영될 수 있다.

오늘 내 블로그를 살펴보니 원래 반영되지 않던 Reactions가 댓글에 반영되기 시작했다. 다른 분들의 블로그는 어떠한 상황인지 궁금하다. Disqus 관련설정은 실지 지난 5월에 이미 다 했고 중간에 설정을 고친적도 없는데 이제야 반영된다는 것이 이상해서 원인을 찾아봤더니만 디스커스 기능자체에 문제가 있었다.

Disqus-media









3. uberVU 소셜 검색 서비스
uberVU의 서비스를 이용하면 내 블로그의 특정 포스트를 언급한 모든 소셜 댓글을 방문자에게 한 곳에서 보여줄 수 있다. uberVU API는 Context Voice로도 불리며 Disqus 플러그인과 Masable, uberVU와 Tweetvisor 등 웹 애플리케이션도 역시 contextvoice API를 응용하었다. uberVU의 소셜 검색 서비스를 이용하면 어떤 제품이나 브랜드에 대한 평가와 리뷰 그리고 특정 글이나 화제에 대한 관련 대화를 Real-Time으 로 한 곳에서 볼 수 있다. >Read more

업데이트:

내 블로그와 소셜 미디어와의 활발한 연동을 원한다면 아래의 글들을 참고하실 수 있다.

다른 블로그의 글:


라이프해커 포스트:


댓글은 이미 죽었다 - 블로그는 소셜 미디어를 주목하자 - 라이프해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