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오프라인 지메일
오프라인 지메일(Offline Gmail)
모드로 편지를 쓰는 과정에서 인터넷과 연결이 되어 있지 않더라도 첨부파일 올리기가 가능하게 되었다. 사실 오프라인에서 첨부파일 올리기 기능은 오프라인 지메일이 출시될 때부터 며칠전까지는 불가능한 것으로, 지원이 되지 않았었다.

만약 당신이 Google Gears를 이용하는 오프라인 지메일기능을 이미 활성화시킨 상태라면 첨부파일 올리기 관련기능은 별다른 설정이 필요없이 이미 사용이 가능하게 된 셈이다.

개인적으로는 항상 오프라인 지메일을 사용하는데, 11월24일 저녁시간으로부터 지메일 편지는 발송을 클릭하는대로 바로 발송이 되는 것이 아니라 Outbox에 몇초 머물렀다가 다시 발송이 되기 시작했고, 11/25일도 하루종일 똑같은 '문제'가 있었다. 처음엔 영문 모르게 지메일 동기화가 느려졌다고 생각을 했었는데 지메일 공식 블로그의 설명을 보니, Gmail labs에서 오프라인 지메일을 활성화시켰을 경우, 온라인이나 오프라인이나를 막론하고 현재로부터는 편지가 모두 Outbox를 거쳤다가 외부로 메시지를 발송하게 된다고 하며, 이렇게 하는 것은 지메일이 인터넷과 갑자기 연결이 끊어졌을 경우 업로드중인 첨부파일을 잃어버리게 되는 것을 막기 위함이라고 한다.

오프라인 지메일을 사용하게 되면 인터넷 연결이 끊어진 상태에서도 편지를 쓰거나 지메일에 첨부파일을 끌어올릴 수 있으며 발송한 편지는 Outbox에 저장되었다가 인터넷과 연결이 되면 편지가 Outbox에서 자동으로 외부로 발송되게 된다. 오프라인 지메일을 사요한다면 당신은 인터넷과 연결이 끊어진 그 어떤 장소, 예를 들면 비행기를 탄 상태에서 노트북에 들어있는 과거의 모든 지메일 편지(대화)을 읽어볼 수 있으며, 새로운 편지를 작성하거나 주소록에 들어있는 자료들을 사용할 수 있다.

당신이 남극 혹은 잠수함속 등 특수한 환경에서 오프라인 지메일을 사용하고 있다면 관련 사진들을 찍어서 지메일 공식 블로그에서 공개한 메일주소 hikingfan@gmail.com로 보내 볼 수 있다. 지메일 공식 블로그에선 가장 재미있는 관련 사진들을 추려서 블로그에 공개할 것이라고 한다.

Send attachments while offline [Official Gmail Blog]

지메일 신규기능: 오프라인에서 Gmail로 첨부파일 올리기 - 라이프해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