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아래의 부동한 두가지 Url은 모두 동일한 글을 가르킨다.

http://kr.geek2live.org/314

http://kr.geek2live.org/314?utm_source=feedburner&utm_medium=feed&utm_campaign=Feed%3A+simpleblogging+%28%3F%3F%3F%3F%3F%29&utm_content=Google+Reader

내 블로그의 동일한 글을 가르키는 부동한 두가지 Url이 존재하는 것이 뻔한데 구글 검색엔진이 중복 콘텐츠를 인덱싱하는 것은 아닌지 그리고 SEO에 영향을 주지 않는지 의심하는 분들이 있을 것이다. 적어서 동일한 웹페이지를 가리키는 부동한 Url아하지 않는 분이 있는 것 같다.

정답은 'SEO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이다.

실지 위의 두번째 형식의 Url은 Google Analytics의 통계 tag (?utm_source &utm_medium)를 포함하고 있으며, 이 tag가 있기때문에 Google Analytics의 사용자는 자신의 블로그에 대한 Feedburner 통계를 Analytics에서 직접 읽어볼 수 있으므로 실지는 아무런 소용이 없는 것이 아니다.

당신이 Google Analytics를 아예 사용하지 않고 있거나 위와 같은 형식의 긴 Url을 원치 않는다면  Feedburner 설정에서 Google Analytics와의 연관을 해제하면 된다.

부동한 Url의 형식이 중복 콘텐츠(duplicate contents)를 생성하는 것을 막는 근본적인 방법은 구글을 포함한 주요 검색엔진이 모두 지원하는 rel="canonical" 속성을 블로그나 사이트에 추가시키는 것이다.

블로그에 소셜 미디어와의 연동을 위한 여러가지 위젯을 삽입할 때 SEO를 고려한다면 이 곳의 포스트에 포함된 관련 글들을 읽어보시기 바란다.

RSS로부터 연결되는 Feedburner의 긴 Url, SEO에 영향 주는가? - 라이프해커


  1. Commented by joogunking at 2010.05.24 13:52

    SEO에는 영향이 없어도 북마크할 경우에는 이중으로 되는 문제가 있죠.
    그래서 저는 뒷부분을 삭제하고 북마크하는데 꽤나 번거롭습니다.